실버를 위한 프로그램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2025/03/26 1

05. 문제 풀이 과정과 알고리즘 실습

📘 Day 05. 문제 풀이 과정과 알고리즘 실습1. 프로그램 구조의 기본 흐름변수 정의데이터를 저장할 메모리 공간 마련알고리즘 표현변수 값을 읽고, 변경하며 문제 해결결과 도출최종 결과를 사용자에게 출력2. 알고리즘이란?정의: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논리적 절차, 일처리 순서형태: 의사코드(Pseudo code) 형태로 작성조건:입력이 있어야 함출력이 있어야 함유한하게 종료되어야 함각 단계가 명확해야 함명확하고 실용적이어야 함다양한 입력에 일반적으로 적용 가능해야 함3. 알고리즘 평가 기준메모리 사용량: 적게 쓸수록 좋음처리 속도: 빠를수록 좋음※ 두 항목은 서로 트레이드오프 관계4. 실습을 위한 문법 팁반복 제어 변수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언더바(_) 사용for _ in range(5): pri..

십대를 위한 코딩/십대를 위한 파이썬 2025.03.26
이전
1
다음
더보기
프로필사진

실버를 위한 프로그램

실버를 위한 프로그램 학습방입니다. 노년의 행복 열쇠는 몰입입니다. 파이썬과 웹 프로그램으로 몰입하는 노년이 되시게요.

  • 분류 전체보기 N
    • ChatGPT
    • 십대를 위한 코딩 N
      • 십대를 위한 파이썬 N
    • 실버를 위한 코딩 N
      • 파이썬
      • 파이썬 연습 N
      • 오늘의 파이썬 팁
    • HTML
    • CSS
    • 자바스크립트
    • 워드프레스
      • 워드프레스 자료 서베이
    • HTML5
      • HTML5 개요
      • HTML5 요소
      • 캔버스
      • SVG
      • CSS3
      • 반응형 웹
      • HTML API

Tag

프로그램언어, 파이썬내장함수, 파이참, 비주얼스튜디오코드, 내장함수, Git, ChatGPT, numpy, 아나콘다, 파이썬학습, 클래스, 람다함수, vsCode, 주피터노트북, 파이썬, 파이썬연습, 워드프레스, 딕셔너리, 파이썬IDLE, 컴퓨터,

최근글과 인기글

  • 최근글
  • 인기글

최근댓글

공지사항

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

  • Facebook
  • Twitter

Archives

Calendar

«   2025/03   »
일 월 화 수 목 금 토
1
2 3 4 5 6 7 8
9 10 11 12 13 14 15
16 17 18 19 20 21 22
23 24 25 26 27 28 29
30 31

방문자수Total

  • Today :
  • Yesterday :

Copyright © Kakao Corp. All rights reserved.

티스토리툴바